살아가는 이야기

eclipse가 갑자기 실행되지 않아요! 본문

컴퓨터, 풀어그림

eclipse가 갑자기 실행되지 않아요!

우균 2009. 9. 16. 08:01
어느 날부터인가 갑자기 이클립스가 실행되지 않았다. 그동안 한 일이라고는 Java를 업그레이드한 것 뿐인데, 갑자기 이런 일이 발생되었다. 웹을 찾아보다가 이클립스를 실행할 때 가상기계(vm)를 설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클립스 바로가기 속성에서 "대상"을 다음과 같이 바꾸었더니 제대로 실행되었다.

"C:\Program Files\eclipse\eclipse.exe" -vm "C:\Program Files\Java\jdk1.6.0_07\bin\javaw.exe"

여기서 -vm 옵션 뒤쪽은 컴퓨터에 설치된 Java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혹시 비슷한 문제가 있는 사람은 시도해 보기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