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이야기

한글 지원 이동식 pdf 리더 프로그램 본문

컴퓨터, 풀어그림

한글 지원 이동식 pdf 리더 프로그램

우균 2009. 12. 10. 06:56
연구실에서 사용하는 윈도우에 관리 권한이 없어서 pdf 리더의 Asian Language Pack을 설치할 수 없었다. 관리자에게 요청하면 해 주겠지만, 시간도 걸리고 하여 이동식 pdf 리더 프로그램을 찾아 보았다. 그런데 한글이 지원되는 리더는 많지 않았다. 아래 프로그램은 모두 설치해 보았지만, 한글이 지원되지 않았다.

  • Foxit Reader Portable V3.1.4.1125
  • Sumatra PDF V1.0.1
  • Cool PDF Reader V3.0.0.128

그러던 중에 PDF-XChange Viewer(V2.041.1)라는 프로그램을 찾았다. 홈페이지의 아래 쪽에 있는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풀고 사용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한글이 지원된다. 한글 pdf 파일을 처음 열 때, Asian Language Pack을 설치하겠냐고 묻는다. 그 다음에 설치하고 다시 실행하여 읽으면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