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이야기

Windows 10 파일 이름 바꾸기, 스크롤 문제 본문

컴퓨터, 풀어그림

Windows 10 파일 이름 바꾸기, 스크롤 문제

우균 2015. 9. 19. 15:48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한 지 삼 주 째, Windows 10의 이상한 문제 때문에 고생하고 있었다. 파일 이름을 바꾸려고 하면 다시 원래 이름으로 바뀌고 파일이 많은 폴더에서 스크롤하여 아래 파일을 보고 있다가도 갑자기 위로 스크롤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사소한 문제이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짜증 지수가 무한 치솟는 현상이었다.

인터넷을 한참 찾아보다가 나와 같은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꽤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러던 중 이 현상을 피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해결의 실마리는 배경화면 슬라이드 쇼였다. 슬라이드 쇼를 중지하면 이런 현상이 사라졌다.

어떤 소프트웨어든 완전할 순 없지만 Windows 10에 조금 실망이었다. Windows 7에도 스크린세이버 버그가 있더니만 Microsoft의 고질적인 문제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아무쪼록 버그 패치가 속히 나오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