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이야기

폴더 바닥 메뉴에 "명령 프롬프트" 만들기(더 나은 방법) 본문

컴퓨터, 풀어그림

폴더 바닥 메뉴에 "명령 프롬프트" 만들기(더 나은 방법)

우균 2016. 8. 17. 23:00

폴더 바닥에 마우스 우클릭을 했을 때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 "명령 프롬프트(명령창)" 추가하는 방법을 예전에 적은 적이 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확실하진 않지만 Windows Vista 이후라고 함) 이 메뉴가 기본으로 추가되어 있었다. 다만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야 나타나는, 숨겨진 메뉴였다. 얄궂게 왜 이렇게 해 놓았는지 모르지만, Shift 키를 누르지 않고도 이 메뉴가 나타나도록 하는 방법을 찾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시작 버튼의 실행(또는 검색)을 눌러 regedit을 입력하여 실행한다. "PC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습니까?"란 경고가 뜨면 그러겠다고 하고 넘어간다. 그리고 아래 키를 찾는다.

컴퓨터\HKEY_CLASSES_ROOT\Directory\Background\shell\cmd

이 키를 보면 아래와 같이 "Extended"라는 하위 키가 있는데, 이 키를 선택하여 지우면 된다(선택 후 Delete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 후 "삭제" 선택).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폴더 바닥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팝업메뉴에 "여기서 명령 창 열기"라는 메뉴가 바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내 참, 이게 뭔 비밀이라고 숨겨놨는지 모르겠다.


추신: 혹시 권한 문제 때문에 위 내용이 수행되지 않는다면 이전에 적은 글의 방법을 이용하는 편이 좋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