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이야기

gvim color 설정 본문

컴퓨터, 풀어그림

gvim color 설정

우균 2008. 6. 9. 17:28

언젠가부터 gvim 색깔이 이상하게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다. 실행한 후에

:color default

명령어를 사용하거나

:highlight clear

명령어를 사용하면 기본 색상으로 바꿀 수 있었지만, 매번 이것을 지정해 주는 것이 정말 귀찮았다. Vim 설치 폴더의 _vimrc를 바꿔 보기도 하고 gvimrc_example.vim을 Vim 설치 폴더에 _gvimrc로 복사하여 바꿔 보기도 했지만, 도통 색을 바꿀 수가 없었다.

:version

명령어를 수행하니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왔다.

        시스템 vimrc 파일: "$VIM\vimrc"
        사용자 vimrc 파일: "$HOME\_vimrc"
 사용자 두 번째 vimrc 파일: "$VIM\_vimrc"
         사용자 exrc 파일: "$HOME\_exrc"
  사용자 두 번째 exrc 파일: "$VIM\_exrc"
       시스템 gvimrc 파일: "$VIM\gvimrc"
       사용자 gvimrc 파일: "$HOME\_gvimrc"
사용자 두 번째 gvimrc 파일: "$VIM\_gvimrc"

아차! cygwin을 설치하고 홈 폴더를 바꾸었기 때문에 HOME 변수 값이 설정되어 있었다. 그래서 cygwin의 .gvimrc를 고치고 나니 비로소 원하는 대로 색깔을 바꿀 수 있었다.

이제 색깔있는 프로그래밍을 짜 봐야 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