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이야기

stub 본문

jargon

stub

우균 2008. 2. 17. 15:17
stub은 'stub code'란 형태로 사용했었다. 사전에서 찾아보니 그루터기, 담배꽁초 등 어딘가 잘리고 남은 것이라고 나와 았다. 아래 성크(thunk)에 관한 글을 쓸 때, 스텁(stub)과 혼동했었다. 처음 스텁 코드라는 용어를 접했을 때, '껍데기만 있는 함수'라는 의미로 사용했었다. 뭔가 구현하려고 할 때, 필요한 함수들을 그냥 마구잡이로 쓰고 일단 컴파일을 통과시키려고 할 때(음. TDD랑 관련되는군), 사용하는 함수, 예컨대 C에서 { return 어떤 것; }처럼 구현한 함수를 스텁 코드라고 부른다. 요즘 위키피디아에서도 비슷한 의미로 스텁이란 용어를 쓰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이 완성되지 않았을 때, 표제어와 간단한 설명을 넣은 항목을 스텁이라고 부른다. 복잡한 세상, 스텁을 많이 활용해야 할 듯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