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이야기

윈도 10에서 "보내기"에 프로그램 추가하는 법 본문

컴퓨터, 풀어그림

윈도 10에서 "보내기"에 프로그램 추가하는 법

우균 2020. 2. 8. 09:25

윈도 10의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팝업 메뉴의 아래서부터 네 번째 그룹에 "보내기(N)"이라는 메뉴가 있다. 여기에 메모장(notepad.exe)이라든지 그림판(mspaint.exe)의 단축아이콘을 추가해 두면 매우 편리하다. 그럼 어떻게 여기에 단축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을까?

  1. 먼저 단축아이콘을 준비한다.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를 찾은 후, 해당 프로그램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바탕화면에 끌어 놓으면 단축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팝업 메뉴가 나타나므로 이를 이용한다.
  2. 윈도우 키+R을 누른 후 여기에 "shell:sendto"를 입력하면 현재 사용자에 대한 "보내기" 폴더를 열 수 있다. 구체적인 폴더 이름은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이다(밑줄 부분은 계정명).
  3. 단계 1에서 준비한 단축아이콘을 단계 2의 "보내기" 폴더에 마우스로 끌어 놓아서 이동시킨다.

오래 전 윈도에서는 이런 폴더를 바로 사용자 폴더에서 찾기 쉽도록 하였는데, 요즘엔 이를 사용자 폴더 내의 "AppData\Roaming\"에 넣는 바람에 찾기 어렵게 되어 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치트키는 "shell:sendto"이다.

Comments